본문 바로가기
생각창고/☁️ 갓생 일기

⚽️ 축구하는 일기 4: 축태기 극복! ⚽️

by 림뽀 2022. 7. 5.
반응형

축태기를 극복했다!

 

6월 2주, 심각한 축태기를 겪었다. 내가 못해서 너무 화가 났다.

6월 3주, 주중에 두 번 따로 연습했고, 골을 넣었다!

6월 4주, 주중에 두 번 따로 연습했고, 골을 넣었다!

7월 1주, 주중에 한 번 따로 연습했고, 골을 넣었다!

 

6/13 일기를 보면 심각한 축태기를 겪었다.

6월 2주차에 축태기를 겪은 후, '이대로는 안 되겠다!'라고 생각했다.

내가 못하니까 게임이 재미가 없었다.

한 단계 점프할 때가 되었는데 뒤쳐지는 기분이었다.

 

그래서 주중에 혼자 연습을 열심히 하기로 했다.

 

개인 연습을 시작한 후로 3주 연속 연습 게임 때 골을 넣었다.

개인 연습이 효과가 있을까 했는데, 3주 연속은 확실한 결과다. 😂 (감격의 눈물)

개인 연습을 할 때 내 실력이 는다는 확실한 느낌은 없다.

그냥 공이랑 친해지려고 노력할 뿐이다.

 

지금 혼자 하는 연습은 드리블이다.

유튜브를 보니까 축구를 잘하는 사람들은 발에 공이 딱 붙어있다.

아직 그 정도로 공이랑 친하진 않지만, 공이 몸에서 너무 멀어지지 않도록 연습하고 있다.

잔발 잔발 짧게 짧게! 속도는 빠르게!

그러다가 마지막엔 슛 차는 것처럼 세게 차기!

 

이 연습을 해서 지난 주에는 치고 달리기로 반대편 진영에 빠르게 쇄도해서 골을 넣었다.

나는 달리기가 빠른 편이니까 빠른 드리블을 무기로 만들면 게임이 정말 재밌어질 것이다.

 

아, 그리고 축구 유튜브를 많이 시청했다. (초보자 가르치는 콘텐츠 중심)

생각보다 친절하고 천천히 축구를 알려주는 영상이 많다!

동작이 눈에 익을 때까지 반복해서 돌려봤다.

유튜브가 효과가 있는 걸지도? 후훗

 

역시 어렵다고 포기하는 것보단, 내가 영화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하고 한 단계 앞으로 나가는 편이 더 재미있다.

이번 주 토요일에 다른 팀과 친선 경기가 있으니까 또 저녁에 열심히 연습해야지! 

나 자신 화이팅!  💪 잘하고 있다.

 

축구일기 3

 

<지금까지의 축구 일기들>

 

여자 축구팀 활동 일기 1

21.01.02 골때녀가 너무 재미있어서 여자축구(풋살) 클래스를 신청했다. 오늘 12시부터 2시간 동안 처음으로 클래스를 들었다. 추워서 어떡하나 걱정했었는데 실내 풋살장에서 해서 다행이었다. 그

rbworld.tistory.com

 

축구하는 일기 2

22.04.23 올해 1월부터 축구를 시작했으니 이제 거의 4개월이 되었다. 축구를 한 후 달라진 점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1. 동네 친구들이 생겼다! 회사나 학교에서는 만나기 힘들었던, 나와는 다른 길

rbworld.tistory.com

 

나의 2022년 상반기 운동 일기 (필라테스, 축구 일기)

22.01.05 수요일 어제 필라테스를 했는데 네 명 중에 내가 제일 잘해서 기분이 좋았다. 필라테스가 상대방과 경쟁하는 스포츠는 아니지만 그래도 남이 안 되는 동작을 할 수 있을 때 기분은 좋다.

rbworld.tistory.com

 

 

일태기와 축태기

오늘의 풋살은 그리 즐겁지가 않았다. 이유를 생각해보면 몇 가지가 있는데, 1. 컨디션이 별로 좋지 않았다. 2. 우리 팀이 큰 차이로 졌다. 3. 풋살 실력이 전에 비해 좋아지기는 커녕, 더 못해진

rb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